top of page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비트코인 채굴하기(Feat.crypto tab)

최종 수정일: 2022년 1월 18일


글을 쓰는 시점에서 비트코인의 가격은 개당 $42,089을 상회하고 있다.


필자는 2015년 말 부터 블록체인에 대해 잠깐 공부를 했으며, 아마츄어 수준의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일단 밝혀둔다.

당시 블록체인이라는 것이 세상에서 회자되는 시기였고 비트코인의 가격은 개당 $300~$1,000정도로 시세가 형성되고 있었다.

당시 없는 셈 치고 약 $5,000(10~20개 정도)정도 투자해서 매수하려고 가족과 상의를 했지만 설득을 시키지 못하고 그만 둔 일이 있다. ㅎㅎ

아쉽지만 이미 벌어진 일이라 주어 담지 못하니 과거지사로 생각해야 한다.

아마 지금도 비트코인에 대한 많은 이들의 관점이 다르긴 하다. 중국 정부는 불법으로 거래나 소지 조차 못하게 하고 있는 반면 중남미의 소국인 엘살바도르는 자국 통화가 안정적이지 못하니 법정화폐로 인정하기까지 이르렀다.

제일 처음 비트코인이 사토시 나카모토에 의해 개발되었을때 가격은 0이었다... 지금은 몇 만불을 넘어가는 자산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말이다.

비트코인에 대해 관심은 많으나 가격 변동에 대한 두려움, 많은 돈을 투자하기는 버거운 이들, 관심은 있으나 투자할 현금이 없는 이에게 희소식이 있으니 바로 채굴이라는 것이다.

비트코인을 직접 채굴하려면 막대한 돈을 드려 장비를 구매해야 하지만 간편하게 간접채굴을 서비스해주는 사이트가 있어 내용을 공유하려고 한다.

일단 비트코인에 대한 논란은 차지하고 필자는 인플레이션 구간이나 스태그플레이션 구간에서는 희소성으로 인해 자산의 가치를 인정 받을 것이라는 전재를 깔고 이야기하는 것이니 논쟁을 하고 싶은이들은 다른 곳에서 하시기 바란다.



지난번 유튜브 주간라이브 방송에서도 아래와 같이 언급했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성장은 안나오고 물가가 상승하는 스태그플레이션에 대비하는 방법으로 전체 자산의 1~2%는 보유하자고 말이다.

자 그러면 어떻게 손쉽게 무료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지 알아보자. 직접 채굴을 하고 있으며 향후 비트코인을 출금하면 인증 업데이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거나 링크로 회원 가입을 하면 네트워크가 형성되면서 친구추천으로 채굴하면 일정 보상을 같이 얻게 되니 반드시 아래 링크를 사용해야 필자가 소개한 보람이 조금이나 생긴다. https://cryptotabbrowser.com/28040485/?p=X3Ref21


그러면 데스크탑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사용하는 방법과 모바일, 간단한 팁과 장단점을 언급하고자 한다.


데스크탑 사용시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타난다. 데스크탑 기준이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 버전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다운로드는 왼쪽 하단에 보이며 클릭하면 설치가 가능하다.

클릭을 하면 설치가 진행되는데 묻는데로 동의하고 시작하면 된다. 이상한 프로그램 깔겠냐고 묻지도 않고 겁을 먹을 필요는 없다.


필자도 혹시나 싶어 자세히 봤는데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문제가 없다. 이미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있기 때문에 안정성 문제는 충분히 해결된 것이다.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을 하기 바란다. 재부팅을 해야 오류가 없다.


재부팅 후 바탕화면에 CrytoTab 로고가 생성되어 있고 클릭하면 홈페이지에 접속되고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기능이 있으니 구글 계정을 만들면 아주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만약 이미 털려서 공공재로 사용되고 있는 ㅎㅎ 자신의 구글 계정을 보호하려고 한다면 부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도 추천을 한다.

필자는 그냥 2단계 인증을 하게끔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그냥 쓰기로 했다.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누르고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한다.

해당 사이트는 직관적이고 아주 쉽게 사용하게끔 만들어져 있다.

왼쪽 상단은 채굴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현재 채굴 속도를 알려주는 창이 있으며, 클라우드 부스터를 사용하면 비트코인을 매월 지불해야 하는데 필자는 아직 사용하고 있지 않다.


만약 채굴 속도가 느린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다면 사용해 볼만하다.

마이닝 네트워크는 같이 채굴중인 네트워크 인원이다. 친구추천으로 가입하게 되면 마이닝 풀이 생겨서 상위에 친구추천을 한 사람이 많은 이들이 채굴한 것의 지분을 조금씩 나누어 가지는 형태이다.

쉽게 생각하면 피라미드 마케팅이라고 보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에 널리 알려서 자신의 비트코인 채굴속도와 채굴량을 장비 업그레이드나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가능하게 해준다.

중간에 큰 글씨는 채굴중인 비트코인의 단위를 나타낸다.


비트코인은 소숫점을 사용하는데 8개 자리 맨 끝 단위를 비트코인 개발자의 이름을 따서 '사토시'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아래 그림을 보면 2일째 채굴한 것인데 574 사토시라고 보면 된다.

달러화로 환산시 $0.23 이라서 어디에 쓸까라고 생각하겠지만 그렇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친구 추천을 많이하면 채굴 속도는 향상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채굴속도가 빨라져 생각보다 많은 비트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4년 마다 채굴량이 반으로 줄어드는 반감기가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시작해야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판단한다.


점점 채굴량이 줄어들어 이후에는 아무리 좋은 장비를 보유하더라도 채굴량은 줄어들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금액 보다 이후에 희소성을 가질 비트코인은 수량의 관점으로 접근해야 한다.

향후 가격이 상승하는 것을 바탕으로 철저하게 수량의 측면으로 접근해야 하며 지금의 가격은 무의미하다고 개인적으로 판단한다.


가장 중요한 채굴한 비트코인을 어떻게 출금할 것인가인데 사이트 오른쪽 막대바 3개가 있는 곳을 클릭하면 화면이 나타나며 자신 계좌 밸런스와 함께 출금을 할 수 있는 Withdarw BTC가 있으며 여기를 클릭하면 자신의 거래소에 있는 전자지갑으로 송금이 가능하다.

만약 암호화폐 계좌(전자지갑)가 없다면 미국 거주자의 경우 코인베이스 플랫폼을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만약 $100에 상당하는 암호화폐를 매수하거나 매도하면 양쪽이 $10씩을 받게 된다. coinbase.com/join/im_x5i?src=ios-link

필자도 의심이 많아 인터넷을 통해 조사해보니 출금문제가 생기거나 사기라고 언급되는 것은 없다. 이미 구글과 애플이 검증을 해주었기 때문에 안심하고 채굴해도 문제가 없다.


모바일 사용시(구글, 애플)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두 검색 가능하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 두가지 버전이 있는 각자 선택하기 나름이다.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이 있으면 무료버전 받으면 되고, 스마트폰으로만 사용하려면 유료 버전($3.99)을 사용하면 된다.

스마트폰 채굴시 가입비도 없으며 켜두기만 하면 채굴이 된다.

만약 다운로드해서 사용시 문제나 질문이 있다는 여기에 남겨주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답변을 하겠다. 현재 2일째 사용하고 있으며 아무런 문제점이 없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한다.


몇 가지 팁에 대하여 데스크탑 CPU의 성능에 따라 채굴 속도가 달라진다. 필자의 경우 인텔 I7 10세대는 기본적으로 3,000H/s가 나오고 4세대를 사용하는 데스크탑은 1000~1500H/s가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친구추천을 많이 받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굳이 비싼 장비를 구매해서 채굴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혹시 문제가 있지 않나라고 하는분이 있을듯 한데 맥스로 채굴속도를 높여도 필자 컴퓨터의 CPU 점유율 50~60%정도라서 충분히 다른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


만약 컴퓨터가 오래된 것이라면 속도는 컴퓨터가 무리하지 않을 정도로 조절하기 나름이다.

직접채굴방식이 아니라 다른 암호화폐를 채굴하는데 필요한 서버를 빌려주는 개념이라서 값비싼 장비가 필요없으며 손쉽게 채굴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손쉽게 어디서나 채굴이 가능하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면 채굴 속도가 빨라지지만 필자는 사용하고 있지 않다. 친구추천을 늘려서 사용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필자가 비코를 채굴하는 이유

1913년 발행된 달러의 가치를 지금 가치로 환산하면 $0.03 정도의 가치를 보유하고 있다. 이유는 지속적인 통화량 증가로 인한 인플레이션 1971년 금본위제를 폐지하면서 무한 발권력을 동원해서 점점 가치가 하락하고 있다.

최근 코비드-19을 거치면서 막대한 규모의 현금 살포로 인해 달러는 더욱 더 가치를 잃을 것으로 판단한다.

아래 그림의 금가격과 달러를 비교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인플레이션은 화폐가치를 하락시켜 구매력을 감소시킨다.

시장 컨센서스가 형성된 비트코인은 2,100만개 이상 발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구매력은 항상 일정하다.

로마 시대의 금의 구매력과 현재 금의 구매력이 똑같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자산이 녹는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할 것이다. 그래서 비트코인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다.

1929년 $20로 살 수 있었던 물품과 2017년 혹은 코비드-19 이후에 구매할 수 있는 $20은 현격한 차이가 있다.

아무도 미래를 알 수 없지만 금과의 연결고리가 끊어지고 무한발권력을 가진 화폐는 이 지구상에서 단 한차례도 성공한 역사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다시 한번 비트코인 채굴과 친구 추천을 통해서 본인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길 바라며 이후 출금 인증과 질문에 답변을 통해 소통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다시 한번 아래 필자가 게시한 링크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친다.

조회수 64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게시물: Blog2_Post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