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19일 수요일

글로벌 IB 투자의견들 TSLA,NVDA,IHRT,TME,ADBE,RCL(02/19/20)

 글로벌 IB 투자의견들(02/19/20) 

▶️ Piper Sandler raised its price target on Tesla to $928 from $729

(파이퍼 샌들러 테슬라(TSLA) 12개월 목표주가 $729에서 $928로 업그레이드, 이유는 태양광 에너지 저장장치와 태양광도 사업에 성공할 수 있다고 언급)

▶️ Bernstein upgraded Nvidia to outperform from market perform and raised its price target to $360 from $300

(번스테인 엔비디아(NVDA) 시장수익률에서 시장수익률 상회, 목표주가 $300에서 $360으로 앞으로 출시되는 신제품에서 성장동력이 있다고 언급)


▶️ Guggenheim initiated iHeartMedia as buy

(구겐하임 아이하트미디어(IHRT) 매수의견 제시)

▶️ Oppenheimer downgraded Tencent Music Entertainment to perform from outperform

(오펜하이머 텐센트뮤직(TME)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시장수익률로 다운그레이드)

▶️ UBS raised its price target on Adobe to $430 from $360

(UBS 어도비(ADBE) 12개월 목표주가 $360에서 $430으로 상향조정, 어도비의 강력한 성장세가 높은 밸류에이션에 부합된다고 언급)

▶️ Argus downgraded Royal Caribbean to hold from buy

(아거스 로얄캐리비안(RCL) 매수에서 보유로 다운그레이드, 코로나 바이러스 영향)

 본글은 매수와 매도 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참고용임... 



※ 참고 사항


*IB(investment bank): 주식, 채권 등을 매수와 매도, 리서치, 기업 인수합병, 상장업무, 파생상품과 투자상품을 만들고 고객에게 판매하는 은행들이다. 미국 4대 은행(JPM, WFC, C, BAC)들과 골드만 삭스(GS), 모건스탠리(MS)가 여기에 속한다고 보면 된다.

미국은 상업은행과 투자은행이 분리되어 있지 않다. 예전에는 은행의 리스크 관리차원에서 분리를 했지만 1999년 의회에 의해 글래스-스티걸법을 폐지했다. 글래스-스티걸법은 1929년 대공황의 원인을 은행의 모럴 헤저드와 투기적인 거래였다고 판단해 1933년 법을 제정해 투자은행과 상업은행을 나누었던 것이다.

각 증권사(IB)의 애널리스트들이 자신들이 커버러지 하는 기업들을 분석해 12개월 이후 해당 기업의 목표주가를 제시하고 매수, 매도, 보유 등의 전망을 금융 기관들과 고객들에게 하게 된다. 이런 투자판단의 근거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거래가 일어나게 되어 주가에 일시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하는 투자 Rating(등급)은 Strong Buy(강력매수), Buy(매수), Hold(보유), Sell(매도)이 있으며 Upgrades(상향), Downgrades(하향), Initiates Coverage(커버러지 개시 : 증권사 애널리스트가 해당 종목을 연구하고 향후 목표주가 제시를 시작한다는 의미)가 있다. Raises Target(목표주가 상향), Lowers Target(목표주가 하향), Reiterates Rating(강조나 반복해서 등급 제시)이 있다.






* 중립(Neutral) : 애널리스트들이 회사의 여러 요소를 참고해 매도나 매수의 확신이 서지 않을 때 제시함

월가의 애널리스트들의 의견대로 100% 주가가 움직이지 않으며 투자 참고용으로 이용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 
주가 괴리율은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목표주가와 현재 주가의 차이를 나타낸 것이다.

예를 들어 애널리스트가 BUY 의견을 제시하고 어떤 기업의 12개월 목표주가를 $100로 제시했지만 12개월이 지난 후 $50이 될 수도 있으며 $150이 될 수도 있다.
주가 괴리율을 산출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다. 목표주가($100)에서 종가($50)를 빼서 다시 종가($50)로 나누어 숫자 100을 곱하면 된다. 즉, 목표주가가 $100인데 현재 주가가 $50이 되면 -50% 괴리율이며, $150이 되면 +50% 괴리율이 되는 것이다.

애널리스트들도 신이 아니기 때문에 제시한 목표주가대로 100% 움직일 수 없다. 하지만 그들이 연구하고 분석해서 제시한 것이므로 무시할 수 없다. 그래서 100% 신뢰할 필요는 없으며 어느 정도 본인이 기업을 보는 생각과 판단을 근거로 비교해 투자에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시 말해, 월가의 애널리스트들이 12개월 목표주가를 제시해도 100% 제시한 기준대로 움직이지 않고 항상 목표주가와 괴리율은 생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일시적인 수급이나 알려지지 않은 호재와 악재에 의해 더 상승할 수 있고 더 하락할 수 있다. 본인의 미국 주식투자에 투자 판단과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야 할 것이다.

댓글 1개:

  1. 이글 보고 adobe랑 nvidia 샀습니다. 오르기를 희망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