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일 수요일

ADP 민간고용 보고서란 무엇인가?

ADP 민간고용 보고서란 무엇이고 왜 중요한가?

ADP 민간고용 보고서는 미국의 정부부문 고용을 제외한 비농업부문의 고용을 집계한다. 제조업, 건설업, 서비스업 부문으로 나뉜다... 미국 GDP의 70%는 민간의 소비이고 민간고용이 제대로 되어야 미국 경제가 물흐르듯이 잘돌아가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민간고용의 동향을 살피는게 중요하며 미국주식 투자자라면 민감하게 반응하고 항상 추세를 확인해야 한다.

이 보고서는 2006년 민간 고용정보업체 오토매틱데이터프로세싱(Automatic Data Processing, ADP)과 무디스 애널리틱스와 공동 개발한 것이다... 미국에서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낯익은 회사이다. 페이첵(Paycheck)을 받으면 대부분 ADP 로고가 박혀있으니...

ADP는 약 50만개의 사업체에서 급여기록들을 꾸준히 기록하는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 ADP 민간고용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35만여개 비농업 민간사업장의 2300만명의 노동자들에게 발행하는 급여 정보를 매주 수집해 산출하기 때문에 비농업 제외하고 고용상태를 파악하는데 가장 중요한 민간자료가 되는것 이다... 정부가 발표하는 월간 고용보고서에 미래를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ADP에서 발급하는 급여정보를 담은 수표(견본)


ADP 민간고용보고서는 3가지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1) 6개월간 동일부문의 총고용자 수치가 표함되어 있는 표(정부부문 제외)
 2) 월간 고용자 수치의 증감률을 보여주는 4가지 그래프
 3) 전달 미국 노동시장의 간략한 상황에 대한 분석

아래링크에서 매달 확인할 수 있다. 2020년 1월 리포트의 간략한 버전이며 자세한 내용은 Full Report를 클릭하면 알수 있다.
http://adpemploymentreport.com/


ADP는 2006년 처음 발표된 ADP 월간 고용보고서는 미국 노동부가 매월 첫째주 금요일에 발표하는 고용보고서 보다 이틀 빠른 수요일 미 동부시간 오전 8시 15분에 발표한다.

미국 노동부에서 발표하는 월간 고용보고서의 시기적으로 선행성을 띠지만 항상 노동부의 월간 고용보고서 결과와 일치하지 않는다.



출처: econoday.com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