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3일 금요일

2019 오마하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올해는 개인적으로 3번째 참가하는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이다. 2017년 큰마음 먹고 처음 참가했으며 2018년에는 와디즈를 통해 투자아이디어 펀딩을 진행하기도 했다.
아래 링크는 작년 와디즈에서 진행했던 펀딩 링크이다.


작년의 경우 많은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들이 전세계에서 참가했다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주주총회 참가자들이 4만여석의 관중석과 행사장에 마련된 간이 좌석에 다 앉지 못하고 계단과 심지어 주주총회 행사장이 아닌 복도에서 TV를 통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는 버크셔해서웨이 주주총회를 보기도 했다.

아마 워런버핏과 찰리멍거 영감님의 연세가 있으시니 큰마음을 먹고 전세계 각지에서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들이 모인듯 했다.

아래 사진들은 2018년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를 담은 사진들이다.

 2018년 주주총회 행사장에서 사진을 찍는 주주들

 2018년 주주총회 행사장 전경

 5K 마라톤 출발 장면

2018년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 대형 간판

올해에도 시간적, 언어적인 제약으로 주주총회에 참가 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인베스테인먼트를 통해 펀딩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클릭해서 살펴보면 된다.
작년과 동일하게 버크셔 해서웨이의 연간보고서 한글판, 자회사, 전반적인 회사 연혁, 투자실패 사례, 주주총회를 통해본 투자아이디어 리포트와 아래 그림에 보이는 크리덴셜(주주총회 참가뱃지)을 한정적으로 판매할 생각이다.
작년의 경우 와디즈 펀딩을 통해 성공적으로 펀딩을 완료했다. 작년에 제작했던 리포트와 투자아이디어는 2018 오마하 프로젝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 펀딩의 경우 크리덴셜은 아마 45개 정도 준비가 될 것같다. 선착순으로 신청하시는 분들은 택배로 배송할 예정이다. 투자아이디어를 실은 리포트는 주주총회 행사가 끝난 후 2주 동안 집필과정을 거쳐 www.ustooza.com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2019 오마하 프로젝트를 통해 버크셔 해서웨이의 투자전략을 분석하고 이후 자신의 투자에 접목할 수 있는 부분을 알아보자. 주주총회에 직접적인 참가방법 및 워런버핏과 찰리멍거가 이끄는 버크셔해서웨이를 세부적으로 분석한 리포트를 제공하고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들만 받을 수 있는 크리덴셜을 직접 펀딩에 참가하는 분들에게 제공한다.

이번 2019 오마하 프로젝트 펀딩을 통해 주주총회를 통해 보고 듣고 느낀 모든것을 제한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2019 주주총회 크리덴셜(참가증)과 가이드북

2019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 행사일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