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2일 수요일

글로벌 및 미국증시 마감시황(05/22/19)


[미국 주식시황]

3대 지수는 미중무역분쟁 우려감과 퀄컴의 반독점법 위반 판결로 인해 불확실성이 증폭되며 하락 출발했다. 미국증시는 기업들의 실적부진까지 더해지며 좀처럼 반등세를 보이지 못했다. 다우 산업평균지수는 101포인트 하락 마감 했으며 S&P500은 0.3% 하락, 나스닥은 0.5% 하락 마감했다.

어제 장마감 후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현재 미국과 중국간 다음 무역 협상일정은 없다고 언급했다. 손정의가 이끄는 소프트뱅크의 자회사이며 영국 소재 반도체 설계회사인 ARM도 화웨이와 거래를 중단할 것이라고 밝힌것도 시장의 악재로 작용했다. 뉴욕타임즈는 중국 CCTV 업체인 하이크 비젼과 보안장비업체들을 대상으로 제재를 검토중이라고 보도하며 미중 무역분쟁의 긴장감을 더욱 키웠다.

오늘 백악관에서 민주당 대표 낸시 펠로시와 척슈머를 만난 트럼프는 7분만에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 오전에 있었던 회동후 기자들에게 “자신은 미국 인프라스트럭쳐 법안에 서명하지 않을 것이며 이유는 민주당이 계속해서 자기를 조사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장전 실적을 발표한 건자재 업체 로우스(LOW)와 백화점 업체 노드스트롬(JWN)도 시장예상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발표하며 시장에 부담으로 작용했다. 소매 유통 체인업체인 타겟(TGT)만 시장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했지만 시장의 하락에 별 도움은 되지 못했다.
퀄컴(QCOM)도 미국법원에서 반독점법 위반 판결이 나오며 장전 거래에서 -10% 이상 하락하며 반도체 업종의 하락을 이끌었다. 보잉(BA)도 중국 항공사들 중심으로 정식적으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하자 장중 -1.5%이상 하락했다.

오늘 뉴욕 연은 총재 존 윌리암스는 지금 낮은 물가가 내년에는 물가가 2%대로 반등할 것이며, 금리상승이나 인하보다는 동결이 적절하다고 지역 경제 언론 브리핑에서 밝혔다. 뉴욕 연은 총재는 FOMC에서 당연직으로 투표권을 행사하기 때문에 발언에서 금리전망에 대한 상당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오늘 공개된 5월 연방 공개시장 위원회(FOMC)의 의사록에서는 미국 경제가 좋아지더라도 한동안 금리동결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한 고용시장과 미국경제로 인해 2%의 인플레이션은 일어날 것이며 현재 낮은 인플레이션은 특이한 경우이며 일시적이라고 했다.

[경제지표]

오늘 별다른 경제지표는 발표되지 않았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미국 주간 원유재고 증가와 미중무역분쟁으로 인한 글로벌 경기둔화가 부각되며 서부 텍사스산 중질유(WTI)는 배럴당 $61.26를 기록하며 -2.96% 하락하며 마감했다.
오늘 발표된 미국 에너지 정보청(EIA)의 주간 미국 원유 재고는 470만 배럴 증가했다고 밝혔다. 시장 예상치는 140만 배럴 감소였으며 가솔린은 370만 배럴, 정제유는 8만 배럴 증가로 나타났다. 2018년 9월 이후 미국 원유재고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국제금가격]

국제 금가격은 미중무역분쟁의 불확실성으로 강보합으로 마감했다. 국제 금가격은 +0.02% 상승하며 $1273.40에 마감했다.

[달러인덱스]

달러인덱스는 97.938을 기록하며 전일 대비 +0.04% 기록하며 강보합으로 마감했다. 다시 불거진 미중무역분쟁 긴장감으로 인해 유로화와 아시아 통화 대비 강한 모습을 보였다.

[미국채금리]

미국채 금리는 오늘 공개된 연준 의사록에서 무역분쟁이 미국경제의 리스크라고 밝히자 안전자산 수요가 몰리며 하락 마감 했다. 2년물 국채금리(2.233%)와 10년물 국채금리(2.393%)로 2년물 금리가 하락 마감했다. 10년과 2년물의 장단기 금리차는 전일에 비해 +0.16으로 좁혀졌다.

[오늘의 특징주]

퀄컴(QCOM) 통신칩 설계업체 장전 반독점법 위반 판결이 나오며 불확실성이 증대되었다. 2017년 1월 23일 이후 최대 하락폭을 기록하며 -10.9% 하락 마감했다.

타겟(TGT) 소매 유통 체인업체 장전 발표한 1분기 실적이 시장예상치인 +$1.43을 상회한 +$1.53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1%를 기록했으며, 동일매장 매출도 전분기 대비 4.8% 상승하며  +7.78% 상승 마감했다.

보잉(BA) 글로벌 1위 상업용 항공기 제조업체 중국 항공사인 에어 차이나, 중국 남방항공, 중국 동방항공 으로 부터 정식적으로 737MAX의 운항중지로 인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받았다고 밝히며 -1.66% 하락 마감했다.

마감했다.


5개월간 조정이 없었으니 당연한거 아닐까? <<< 베가스 풍류객의 개인적인 생각은

이럴때는 공부를 하면서  마음을 비우길 바라며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9 Nab Show 투자레터 <<< 투자레터 구매를 원하면 클릭






댓글 없음:

댓글 쓰기